삼정터빈은 터보컴프레서, 터보차저, 가스터빈 부품, 시스템 설계와 제조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자체적으로 보유한 터보 시스템 연구소를 중심으로 세계 최정상의 터보블로워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임펠러 설계로 최상의 에너지 효율 제공
비용절감을 위해 특정 범위 내 여러 고객의 운전점들을 하나의 임펠러로 제공하는 타사와는 달리, 고객마다 각각의 운전점에 최적화된 임펠러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약 10%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보장해 드릴 수 있습니다..
최단 납기 관리 시스템 (평균 3개월)
정밀주조, 5축 임펠러 가공, 초대형 Spin Tester 등 Turbo-Machinery 부품 양산을 위한 전 공정을 자체 보유하여 최적의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최단 납기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양인 경우 평균 3개월의 납기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특수목적용 사용의 경우에도 4개월을 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안정성과 완벽한 사후관리
삼정터빈 블로워의 신규 개발 모델들은 항상 출시 전 최소 1년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를 거친 후 안정성을 확보한 다음에야 비로소 출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정터빈 블로워의 모든 모델들은 향후 Overhaul에 용이한 구조로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Accessory 부품에 있어서도 일반 규격품을 최대한 적용하여 손쉬운 유지 보수를 가능케 하였습니다. 삼정터빈은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삼정터빈에서 출시된 제품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여 After Service와 기술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기어 종속형 터보블로워

- 자유선택형 시스템
삼정터빈 기어 종속형 1단계 터보블로워는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생산 시스템과 다른 제품에 비해 뛰어난 효율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삼정터빈의 터보블로워는 개별 고객의 사용용도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임펠러 제작방식 | 5축 가공 / 정밀주소(로스트왁스법) |
임펠러 재질 | AL7075 / SUS630 / TITANIUM / INCONEL |
임펠러 모양 | Backward Radial |
유량/압력 제어 | 가변디퓨져/가변 IGV/가변디퓨져 + 가변IGV / 인버터 |
냉각 방식 | 공냉식 / 수냉식 |
오일 펌프 | Electric Pump / Mechanical Geared Pump / DUAL / Other Scattering Type |
사용 유체 | 공기, 질소 및 기타 다양한 부식성 가스 가능 |
Sealing | Labyrinth / Carbon / 기타 사용 가스에 따른 특수 / Sealing |
전압 범위 | 380~440V / 3,300V / 6,600V / 10KV 이상 |
방폭 여부 | 가능 |

- 디자인

- 5축 가공

- 3차원 측정

- 완성
- 고객맞춤형 임펠러
비용절감을 위해 특정 범위 내 여러 고객의 운전점들을 하나의 임펠러로 제공하는 타사와는 다릴, 고객마다 각각의 운전점에 최적화된 임펠러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약 10%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보장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블로워 제원 (기어종속형)
유형 | 모델 | 출력 (kw) | 유량 (㎥/min) | 크기 | |||
---|---|---|---|---|---|---|---|
Min | Max | W | L | H | |||
1 | SJTB-010 | 10 | 54 | 30 | 1470 | 2100 | 1300 |
2 | SJTB-020 | 21 | 113 | 60 | 1470 | 2200 | 1450 |
3 | SJTB-030 | 51 | 176 | 90 | 1470 | 2370 | 1545 |
4 | SJTB-040 | 79 | 239 | 120 | 2100 | 2900 | 1975 |
5 | SJTB-050 | 109 | 334 | 160 | 2100 | 3100 | 1975 |
6 | SJTB-060 | 139 | 441 | 210 | 2250 | 3300 | 2250 |
7 | SJTB-070 | 189 | 545 | 260 | 2250 | 3300 | 2250 |
8 | SJTB-080 | 237 | 669 | 320 | 2250 | 3700 | 2250 |
9 | SJTB-090 | 277 | 814 | 390 | 2350 | 4700 | 2750 |
10 | SJTB-100 | 325 | 1020 | 490 | 2500 | 5250 | 3000 |
11 | SJTB-110 | 393 | 1328 | 640 | 2500 | 5250 | 3000 |
12 | SJTB-120 | 510 | 1852 | 940 | 3000 | 6000 | 3500 |

적용범위: 45 ~ 100%
특징: 모든 영역에서 최고의 효율성 보장


적용 범위: 60 ~ 100%
특징: 모든 영역에서 평균 효율성 보장

적용 범위: 45 ~ 100%
특징: 설계 지점에서는 높은 효율, 저유량에서는 낮은 효율성.




고속모터형 터보블로워

- “동급 최고”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효율성
삼정터빈 SJT-H 시리즈는 고속모터(BLDC)와 인버터,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적용한 고효율 터보블로워 입니다. 기존 제품보다 효율이 높으며 소음 및 진동이 적어 작업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면적이 적고 풍량 조절 범위(30~100%)가 넓어 합리적인 에너지 절감이 가능합니다.
- “동급 최고” 세계 최대 풍량 범위 제공과 전 범위에 걸친 에너지 절감
인버터와 가변 토줄 디퓨져를 복합 병용하여 제어함으로써 효율이 높고 풍량 범위를 30~100% 가능하게 하며 제어범위 내 어떠한 Point(운전점)에서도 높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량조절범위 | 30% | 40% | 70% | 100% |
---|---|---|---|---|
공력효율 | 70~80% 이상 | 80% 이상 | 84% 이상 | 84% 이상 |

- 뛰어난 성능
월등한 압축효율
특허기술의 Hybrid Bearing은 Impeller와 Shrould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 함으로써 공력효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에어 베어링은 그 특성상 impeller와 shrould (Tip clearance)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 하기 어려워 5~9% 손실 발생)
- 뛰어난 Motor 성능
특허기술로 Motor 고정자 및 회전자의 냉각을 동시 실현
대직경 모터회전자 사용으로 토크가 크고 효율이 높음
특허기술의 회전자 구조로 고정자와 회전자 사이의 간격이 좁아 효율이 높음

- “동급 최고” 고객 맞춤형 고효율 Impeller, Scroll
기존 표준 모델 생산 Maker와 달리 고객의 사양(압력 X 유량)에 맞는 Impeller(5축 가공)와 Scroll(주조)을 제작함으로써 최고의 공력 효율을 제공합니다.
구분 | (주)삼정터빈 | 타사 |
---|---|---|
공력효율 | 82~86% | 75~79% |
인버터 | 95~97% | 93~95% |
Motor | 93~95% | 93~95% |
System 효율 | 72~79% | 65~70% |
운전범위 | 30~100% | 70~100% |

- 높은 신뢰성 및 내구력
실내온도 (45℃)에서 500회/일 ON/OFF TEST 결과, 잦은 ON/OFF에서 월등한 내구력 보장 Balance Test 및 120% Over Speed Test 실시

3D Measurement

Balance Test

FPI (Fluorescent Penetrant Inspection

Over Speed Test
- 쾌적한 작업환경
소음방지 케이스 일체형으로 80dB 이하의 저소음 실현
진동이 없어 설치시 기초 공사(anchor) 불필요 - 냉각 방식
흡입되는 공기로 모터를 냉각하는 공기 압축방법으로 실내 온도 상승이 없음
냉각을 위한 별도 부대 장치가 필요 없음 - 완벽한 Oil-Free
Hybrid bearing을 이용하여 공기와의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완벽한 Oil-Free System을 제공


유형 | 모델 | 스크롤 | 출력 (kw) | 자석 | 유량 (㎥/min) | 무게 (kg) | 크기 | ||||||
---|---|---|---|---|---|---|---|---|---|---|---|---|---|
Min | Max | Min | Max | Min | Max | Min | Max | W | L | H | |||
1 | HTB-020-030 | 10G | 20G | 10 | 30 | 1 | 2 | 10 | 30 | 600 | 1100 | 1400 | 1480 |
2 | HTB-020-050 | 10G | 20G | 30 | 50 | 1 | 2 | 30 | 60 | 700 | 1100 | 1400 | 1480 |
3 | HTB-030-075 | 20G | 30G | 50 | 75 | 2 | 3 | 60 | 90 | 800 | 1100 | 1400 | 1480 |
4 | HTB-030-125 | 20G | 30G | 75 | 125 | 2 | 3 | 60 | 90 | 900 | 1100 | 1650 | 1480 |
5 | HTB-040-125 | 30G | 40G | 125 | 3 | 4 | 90 | 120 | 1000 | 1200 | 165 | 1580 | |
6 | HTB-040-150 | 30G | 40G | 150 | 3 | 4 | 90 | 120 | 1200 | 1200 | 1850 | 1580 | |
7 | HTB-050-175 | 40G | 50G | 175 | 4 | 5 | 120 | 160 | 1500 | 1400 | 2000 | 1680 | |
8 | HTB-050-200 | 40G | 50G | 200 | 4 | 5 | 120 | 160 | 1800 | 1400 | 2200 | 1680 | |
9 | HTB-060-225 | 50G | 60G | 225 | 5 | 6 | 160 | 210 | 2200 | 1600 | 2400 | 1880 | |
10 | HTB-060-250 | 50G | 60G | 250 | 5 | 6 | 160 | 210 | 2500 | 1600 | 2400 | 1880 | |
11 | HTB-070-275 | 60G | 70G | 275 | 5 | 6 | 260 | 260 | 3000 | 1800 | 2600 | 1880 |

① Casing ② Shroud ③ Scroll ④ PM Motor ⑤ Rotor Assembly
⑥ Impeller ⑦ Diffuser System ⑧ Bearing Housing
수직형 고속 회전체 적용
- High Speed Rotor의 처짐 및 열변형 최소화로 Rotor와 Stator의 간격이 좁아 Motor 효율이 증대 – ‘특허기술’
- 인버터와 가변 토출 디퓨저를 사용한 병용 컨트롤 시스템 풍량 범위(Turn-Down Ratio) : 30~100%

- Diffuser 시스템
인버터와 복합 병행 운전을 하여 폭넓은 유량 범위를 충족시키은 물론, 전유량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제공함
- 특허 Diffuser System 채용
Impeller 후단에 특허 Diffuser System을 두어 체크밸브 및 방풍 밸브(방풍 소음이 없음) 대응으로 사용하며 풍량 범위를 최대화 하였음.
– 풍량 조절 범위 : 30 ~ 100%

- Hybrid Bearing System
기둥, 저속 운전, 고속 운전, 정지 등 고속 회전체의 운전상태에 따라 적합한 특성의 베어링이 선택적으로 부하지지를 수행하는 복합 베어링으로서 잦은 기둥’정지 운전 및 장시간의 고속 운전에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지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