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E (Ground Support Equipment)

항공기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기 엔진(ASU), 전력(GPU)을 가동하고 에어컨 장비(에어컨)를 공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우리는 군용 항공기의 필수품인 MIL-SPEC에 따라 이 장비를 개발했다. 우리는 이 장비들을 KAI의 수출 항공기에 각국의 공군에 공급하고 있다.

제원

모델 이름 : STG60 B1 (Standard) / STG60 B2 (Add Commercial Power)

GTG-300x300

제품 특성

  • 항공기 항전계통 점검을 위한 전력과 항공기 시동 및 에어컨디셔너 구동용 압축공기를 동시에 생산
  • 최신 전력제어 기술인 C.V.C.F. 방식을 채택하여 최고품질의 안정적인 전원 공급
    – C.V.C.F.(Constant Voltage Constant Frequency) : 전압-주파수 인버터 내장 효과
  • 가스터빈과 발전기 구조가 단순하여 고장 및 정비소요 최소화
    – 1단 터빈 휠, 1단 압축기 임펠러로 이루어진 단순구조 터빈
    – 영구자석형 회전자를 채택한 단순구조 발전기
    – 가스터빈 축과 발전기가 감속기어 없이 직접 연결
  • 최신 엔진 컨트롤 방식인 FADEC을 채택하고, 복잡한 기계식제어부가 없어 안정적인 운전 가능
  • 혼자서 견인 가능한 콤팩트한 구조
  • 엔진 동작중에도 쉽게 점검이 가능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엔진 장탈착 용이
  • 기존 가스터빈 장비에 비해 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
    (기존장비의 70% 수준)

안전운용 장치

  • 과속도, 과열, 과부하, 오일저압 운전 상황에서 장비 보호를 위해 자동정지
  • 과전압, 저전압, 고주파수, 저주파수 운전 상황에서 부하측 장비 보호를 위해 부하접촉기 차단
  • 장비 정지 명령 주입시 엔진이 정상상태로 회복된 후 정지
    – 긴급 상황에서는 비상정지 가능

제원 및 성능

구분항목제원 및 성능
기본제원크기(길이 x 폭 x 높이)2,740 x 1,420 x 1,810 mm
무게1,540 kg
트레일러4륜 피견인형
연료탱크 용량560 ℓ
견인속도25km/h
동력부전력AC 115/200V, 3Φ, 400Hz, 60kw
AC 230V 3Φ 60Hz 19KW (B2 Model Option)
AC 220V 1Φ 60Hz 5KW (B2 Model Option)
압축공기 압력49 ± 2 psia
압축공기 유량155 ± 5 ppm
압축공기 온도205℃
기타사용연료JP-8 or Diesel
배터리DC 12V 50Ah x 2ea
전력케이블15.24m
압축공기호스18.28m

모델 이름 : STC10 A1

Air Conditioner

제품 특성

  • 전기제어 방식을 채택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냉난방공기 공급
    – 복잡한 공압라인 없어 유지보수 용이
  • ACM의 Impeller 및 Fan을 티타늄으로 제작하여 내구성 향상
  • 외부공기필터, 열교환기, 내부덕트를 일체화하여 효율증대 및 크기축소
  • 혼자서 견인 가능한 콤팩트한 구조

제원 및 성능

구분항목제원 및 성능
기본제원크기 (길이 x 폭 x 높이)1,610 x 1,572 x 1,445 mm
무게630kg
트레일러4륜 피견인형
견인속도32km/h
공급용 냉난방공기압력1 ~3psia
유량16 ~ 80ppm
온도10 ~ 93℃
기타냉난방공기호스4.5m X 4EA

모델 이름 : STG60 C1

GTGA-300x300
GTGA by Samjeong Turbine Corporation

제품 특성

  • 항공기 시동용 압축공기와 항전계통 점검을 위한 전력, 공기조화용 공기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도록 세계최초로 개발된 가스터빈 기반 통합장비
  • 최신 전력제어 기술인 C.V.C.F. 방식을 채택하여 최고품질의 안정적인 전원 공급
    – C.V.C.F.(Constant Voltage Constant Frequency) : 전압-주파수 인버터 내장 효과
  • 가스터빈과 발전기 구조가 단순하여 고장 및 정비소요 최소화
    – 1단 터빈 휠, 1단 압축기 임펠러로 이루어진 단순구조 터빈
    – 영구자석형 회전자를 채택한 단순구조 발전기
    – 가스터빈 축과 발전기가 감속기어 없이 직접 연결
  • 최신 엔진 컨트롤 방식이 FADEC을 채택하고, 복잡한 기계식 제어부가 없어 안정적인 운전 가능
  • 에어컨 모듈을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에어컨 모듈을 분리하면 GTG 단독으로 독립적인 운용 가능
  • 엔진 동작중에도 쉽게 점검이 가능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엔진 장탈착 용이
  • 기존 가스터빈 장비에 비해 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
    (기존장비의 70% 수준)

안전운용 장치

  • 과속도, 과열, 과부하, 오일저압 운전 상황에서 장비 보호를 위해 자동정지
  • 과전압, 저전압, 고주파수, 저주파수 운전 상황에서 부하측 장비 보호를 위해 부하접촉기 차단
  • 장비 정지 명령 주입시 엔진이 정상상태로 회복된 후 정지
    – 긴급 상황에서는 비상정지 가능

제원 및 성능

구분항목제원 및 성능
기본제원크기 (길이 x 폭 x 높이)3,270 x 1,435 x 1,810 mm
무게1,940 kg
트레일러4륜 피견인형
연료탱크 용량560ℓ
견인속도25 km/h
전력AC 115/200V, 3Φ, 400Hz , 60 Hz
압축공기압력49 ± 2 psia
유량155 ± 5 ppm
온도205 ℃
냉난방공기압력1 ~ 3psig
유량16 ~ 95ppm
온도10 ~ 93℃
기타사용연료JP-8 or Diesel
배터리DC 12V 50Ah x 2ea
전력케이블15.24m x 1ea
냉난방공기호스4.57m x 2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