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기 엔진(ASU), 전력(GPU)을 가동하고 에어컨 장비(에어컨)를 공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우리는 군용 항공기의 필수품인 MIL-SPEC에 따라 이 장비를 개발했다. 우리는 이 장비들을 KAI의 수출 항공기에 각국의 공군에 공급하고 있다.
G.S.E (Ground Support Equipment)
제원
모델 이름 : STG60 B1 (Standard) / STG60 B2 (Add Commercial Power)

제품 특성
- 항공기 항전계통 점검을 위한 전력과 항공기 시동 및 에어컨디셔너 구동용 압축공기를 동시에 생산
- 최신 전력제어 기술인 C.V.C.F. 방식을 채택하여 최고품질의 안정적인 전원 공급
– C.V.C.F.(Constant Voltage Constant Frequency) : 전압-주파수 인버터 내장 효과 - 가스터빈과 발전기 구조가 단순하여 고장 및 정비소요 최소화
– 1단 터빈 휠, 1단 압축기 임펠러로 이루어진 단순구조 터빈
– 영구자석형 회전자를 채택한 단순구조 발전기
– 가스터빈 축과 발전기가 감속기어 없이 직접 연결 - 최신 엔진 컨트롤 방식인 FADEC을 채택하고, 복잡한 기계식제어부가 없어 안정적인 운전 가능
- 혼자서 견인 가능한 콤팩트한 구조
- 엔진 동작중에도 쉽게 점검이 가능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엔진 장탈착 용이
- 기존 가스터빈 장비에 비해 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
(기존장비의 70% 수준)
안전운용 장치
- 과속도, 과열, 과부하, 오일저압 운전 상황에서 장비 보호를 위해 자동정지
- 과전압, 저전압, 고주파수, 저주파수 운전 상황에서 부하측 장비 보호를 위해 부하접촉기 차단
- 장비 정지 명령 주입시 엔진이 정상상태로 회복된 후 정지
– 긴급 상황에서는 비상정지 가능
제원 및 성능
구분 | 항목 | 제원 및 성능 |
---|---|---|
기본제원 | 크기(길이 x 폭 x 높이) | 2,740 x 1,420 x 1,810 mm |
무게 | 1,540 kg | |
트레일러 | 4륜 피견인형 | |
연료탱크 용량 | 560 ℓ | |
견인속도 | 25km/h | |
동력부 | 전력 | AC 115/200V, 3Φ, 400Hz, 60kw |
AC 230V 3Φ 60Hz 19KW (B2 Model Option) | ||
AC 220V 1Φ 60Hz 5KW (B2 Model Option) | ||
압축공기 압력 | 49 ± 2 psia | |
압축공기 유량 | 155 ± 5 ppm | |
압축공기 온도 | 205℃ | |
기타 | 사용연료 | JP-8 or Diesel |
배터리 | DC 12V 50Ah x 2ea | |
전력케이블 | 15.24m | |
압축공기호스 | 18.28m |
모델 이름 : STC10 A1

제품 특성
- 전기제어 방식을 채택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냉난방공기 공급
– 복잡한 공압라인 없어 유지보수 용이 - ACM의 Impeller 및 Fan을 티타늄으로 제작하여 내구성 향상
- 외부공기필터, 열교환기, 내부덕트를 일체화하여 효율증대 및 크기축소
- 혼자서 견인 가능한 콤팩트한 구조
제원 및 성능
구분 | 항목 | 제원 및 성능 |
---|---|---|
기본제원 | 크기 (길이 x 폭 x 높이) | 1,610 x 1,572 x 1,445 mm |
무게 | 630kg | |
트레일러 | 4륜 피견인형 | |
견인속도 | 32km/h | |
공급용 냉난방공기 | 압력 | 1 ~3psia |
유량 | 16 ~ 80ppm | |
온도 | 10 ~ 93℃ | |
기타 | 냉난방공기호스 | 4.5m X 4EA |
모델 이름 : STG60 C1


제품 특성
- 항공기 시동용 압축공기와 항전계통 점검을 위한 전력, 공기조화용 공기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도록 세계최초로 개발된 가스터빈 기반 통합장비
- 최신 전력제어 기술인 C.V.C.F. 방식을 채택하여 최고품질의 안정적인 전원 공급
– C.V.C.F.(Constant Voltage Constant Frequency) : 전압-주파수 인버터 내장 효과 - 가스터빈과 발전기 구조가 단순하여 고장 및 정비소요 최소화
– 1단 터빈 휠, 1단 압축기 임펠러로 이루어진 단순구조 터빈
– 영구자석형 회전자를 채택한 단순구조 발전기
– 가스터빈 축과 발전기가 감속기어 없이 직접 연결 - 최신 엔진 컨트롤 방식이 FADEC을 채택하고, 복잡한 기계식 제어부가 없어 안정적인 운전 가능
- 에어컨 모듈을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에어컨 모듈을 분리하면 GTG 단독으로 독립적인 운용 가능
- 엔진 동작중에도 쉽게 점검이 가능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엔진 장탈착 용이
- 기존 가스터빈 장비에 비해 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
(기존장비의 70% 수준)
안전운용 장치
- 과속도, 과열, 과부하, 오일저압 운전 상황에서 장비 보호를 위해 자동정지
- 과전압, 저전압, 고주파수, 저주파수 운전 상황에서 부하측 장비 보호를 위해 부하접촉기 차단
- 장비 정지 명령 주입시 엔진이 정상상태로 회복된 후 정지
– 긴급 상황에서는 비상정지 가능
제원 및 성능
구분 | 항목 | 제원 및 성능 |
---|---|---|
기본제원 | 크기 (길이 x 폭 x 높이) | 3,270 x 1,435 x 1,810 mm |
무게 | 1,940 kg | |
트레일러 | 4륜 피견인형 | |
연료탱크 용량 | 560ℓ | |
견인속도 | 25 km/h | |
전력 | AC 115/200V, 3Φ, 400Hz , 60 Hz | |
압축공기 | 압력 | 49 ± 2 psia |
유량 | 155 ± 5 ppm | |
온도 | 205 ℃ | |
냉난방공기 | 압력 | 1 ~ 3psig |
유량 | 16 ~ 95ppm | |
온도 | 10 ~ 93℃ | |
기타 | 사용연료 | JP-8 or Diesel |
배터리 | DC 12V 50Ah x 2ea | |
전력케이블 | 15.24m x 1ea | |
냉난방공기호스 | 4.57m x 2ea |